2인용 유즈맵 스타1 캠페인으로 즐겨보기 (CO-OP 캠페인 모드)

스타 1 캠페인을 2인용으로 함께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까지도 스타크래프트 1 캠페인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혹시 스타크래프트1의 캠페인을 코옵으로 친구와 함께 즐기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2인용 유즈맵으로 출시된 스타1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혼자서 쓸쓸하게 클리어했던 스타1 캠페인을 2인용 유즈맵에서 함께 즐겨보세요!

 

2인용 유즈맵을 찾으시나요?  >>  스타 2인용 유즈맵 모음 30종 - 디펜스 키우기 컴까기 살아남기

 

 

 

스타크래프트 코옵 캠페인 모드의 소개영상입니다. 확실히 두명이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만들다 보니 맵의 크기도 약간 넓어지고, 밸런스를 위해 적의 숫자가 조정된 맵도 존재합니다. 과거 혼자서 쉽게 깼던 캠페인도 두명이서 손발을 맞춰야 하다보니 조금 더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보다 어려운 난이도를 원하신다면, 캠페인 컴까기 하드모드 히어로 버전 - 보러가기

 

스타1 캠페인 2인용 유즈맵 다운 방법

해당 유즈맵들의 경우, 용량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제가 별도로 분할압축하여 올려놓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도 되고, 혹은 직접 해당 사이트에가서 다운로드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준비물로는 배틀넷과 함께 스타1 캠페인을 클리어해줄 친구 1명이 필요합니다. 스타 1 캠페인 2인용 유즈맵의 경우, 해외 모드 사이트에 존재하기 때문에 아래에 다운로드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놓았습니다. 

 

각 종족별 다운로드 파일

테란, 저그, 프로토스 종족 별로 코옵 캠페인 유즈맵 파일을 분할 압축해두었습니다. 3종족 중 원하는 종족만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한 종족의 분할 압축파일은 전부 받으셔야 합니다. 모든 파일을 다운받지 않으면, 압축이 풀리지 않습니다.

 

 

코옵 캠페인 - 테란

스타1코옵캠페인-테란
스타1 캠페인 , 2인용 유즈맵으로 즐겨보기 테란편
코옵캠페인_테란.z01
10.00MB
코옵캠페인_테란.z02
10.00MB
코옵캠페인_테란.z03
10.00MB
코옵캠페인_테란.z04
10.00MB
코옵캠페인_테란.z05
10.00MB
코옵캠페인_테란.zip
2.45MB

압축 비밀번호 : tinygame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었던 2인용 캠페인 세트인 '테란 코옵 캠페인'입니다. 2인용 캠페인 유즈맵이다 보니 협동해야만 클리어하기 좋은 맵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어떤 맵에서는 한명은 메카닉, 한명은 바이오닉만 생산이 가능해서, 필연적으로 수비와 공격을 함께 해야 했습니다.

 

일반적인 패턴은 상대 공격을 초중반에 막아내면서, 2명 모두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찍어주고, 모아놓은 병력으로 막판에 일거에 밀어내는 패턴입니다. 압축 비밀번호는 tinygame입니다.

 

 

코옵 캠페인 - 저그

스타1코옵캠페인-저그
스타1 캠페인 , 2인용 유즈맵으로 즐겨보기 저그편
코옵캠페인_저그.z01
10.00MB
코옵캠페인_저그.z02
10.00MB
코옵캠페인_저그.z03
10.00MB
코옵캠페인_저그.z04
10.00MB
코옵캠페인_저그.zip
6.19MB

압축 비밀번호 : tinygame

 

스타1의 다른 2인용 유즈맵들에서는 저그가 보통 공격하는 입장으로 자주 등장합니다. 확실히 2인용 코옵 유즈맵에서도 공격을 통해 뚫어야하는 맵들도 많지만, 대부분은 동일하게 초중반을 수비하면서 버텨주고, 병력을 모아 진출타이밍을 잡는 패턴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제가 저그를 잘 플레이하지 않았었는데, 해당 캠페인 2인용 유즈맵을 통해 저그 유닛들의 공방업, 체력이나 조합에 대해 연습해볼 기회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다른 분들도 흥미롭게 플레이하실 수 있을겁니다. 종종 플토랑 테란 병력이 업그레이가 잘 되어 있는 경우, 버겁긴 했었습니다.

 

 

코옵 캠페인 - 프로토스

스타1코옵캠페인-프로토스
스타1 캠페인 , 2인용 유즈맵으로 즐겨보기 프로토스편
캠페인코옵_프로토스.z01
10.00MB
캠페인코옵_프로토스.z02
10.00MB
캠페인코옵_프로토스.z03
10.00MB
캠페인코옵_프로토스.z04
10.00MB
캠페인코옵_프로토스.z05
10.00MB
캠페인코옵_프로토스.zip
8.66MB

압축 비밀번호 : tinygame

 

스타1 캠페인 2인용 유즈맵 프로토스편입니다. 프로토스 1편의 경우, 알다시피 프로토스기지까지 계속해서 찾아가는 여정을 그리고 있어서 스토리에 집중하여 플레이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상당히 흥미로운 스토리들이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꼭 스토리를 보실 수 있다면 찾아보면서 플레이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역시 중반부터는 일반적인 컴까기와 유사한 패턴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초중반에 상대병력을 막아내고 후반에 풀업 병력으로 밀어내는 방향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원래 캠페인에 없던 트리거들이 생겨서, 생각보다 상대병력이 많이나온다는 점입니다. 2인용 유즈맵 중에서는 정말 흥미롭게 플레이 할 수 있었습니다.

 

잠깐! 압축 비밀번호 확인하셨나요?

압축 비밀번호는 각 파일 다운로드 목록 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은 맵을 어떻게 넣는지 햇갈리신다면  >>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1 맵 넣는 방법, 사용 방법은?

스타 맵을 쉽게 다운받는 방법!!  >>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다운 사이트/카페 9개 모음

 

번외 - 직접 다운로드 방법

아래에 파일 원본이 올려져있는 해외 포럼 링크와 함께, 상세한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제가 올려드린 파일들로 이미 다운로드 받으신 경우에는 중복해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혹시라도 원본파일을 궁금해하시거나, 원래 파일이 있던 곳에서 직접 다운을 원하시는 경우에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아래 링크로 접속합니다.

https://www.moddb.com/mods/starcraft-coop-campaign

 

Starcraft & Broodwar Co-op Campaign mod

Want to play Starcraft Campaign with a friend and give yourselves a challenge? So did we that's why we made this Co-op Campaign mod!

www.moddb.com

 

2. Files 로 들어가줍니다.

Files 로 들어가줍니다.

 

3. 아래의 최신버젼 클릭!

아래의 최신버젼 클릭!

 

4. 아래의 다운로드 나우를 클릭합니다.

아래의 다운로드 나우를 클릭합니다.

 

5. 잠시 기다리기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뜰텐데 잠시 기다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 만약 시작되지 않는다면 아래사진에 빨간박스부분을 클릭해주세요. )

잠시 기다리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

 

6.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온다.

혹시 몰라 V3ZIP으로 압축을 풀었다.

 

여기도 테사기가 첫번째네

 

8. 스타1 맵 폴더 안에 넣어주기

파일들은 일반적인 스타1 맵파일들이므로 그대로 스타크래프트 설치경로에서 Maps폴더안에 넣어주면 된다.

(그대로 파일들을 넣으면 구분하기 불편하므로 폴더 째로 넣어주는 것이 좋다.)

scm파일들이다
사람마다 설치경로는 다를 수 있다.

 

9. 해당 맵들로 방을 파서 플레이하면 끝!

이후 게임 안에서 일반적인 방법으로 방을 파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세팅은 리마스터에서 업데이트 된 여러가지 세팅들(인구수 제한 해제 등)을 사용해도 전혀 플레이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출처 : MODDB

 

스타1 캠페인 , 2인용 유즈맵으로 즐겨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