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8 울트라 존버를 포기하고 사버린 이유 3가지

소비자 입장에서 갤럭시탭 S8 울트라의 존버를 고민하게 만드는 이유는 단점이 명확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가격이 비쌉니다. 다른 태블릿들이 비교적 저렴한 데에 반해, 갤럭시 탭 시리즈는 항상 어느 정도 고가를 유지해 왔습니다.

 

심지어 CPU와 GPU의 성능이 압도적인 애플의 아이패드도 갤럭시탭보다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갤럭시탭S8의 프로세서 성능만 비교한다면, 가성비면에서 갤럭시 탭은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로 하여금 존버를 포기하게 만들고, 결국 구매하게 만든 이유는 무엇일까요?

 

 

갤럭시 기기간 호환성

우선 아이패드는 iOS를 사용하는 애플의 생태계입니다.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는 사람이 아이패드를 구매한다면 기기간 호환성이 굉장히 떨어지게 됩니다. 다시 말해 실시간 동기화 기능이나, 간편 파일 전송을 사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탭을 구매하게 되면 스마트 기기간의 엄청난 호환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이게 구매 이유의 49%를 차지합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S22에서 보던 스포츠 뉴스를 그대로 갤럭시탭 8에서 이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갤럭시 탭에 연결된 갤럭시 버즈로 영상을 보던 중, 전화가 온다면 자동으로 갤럭시 버즈가 갤럭시 S22에 연결됩니다. 전화가 끊어지면 다시 자동으로 갤럭시 탭8로 연결됩니다. 이러한 편의 기능들은 언뜻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생활과 업무에서 수십, 수백 시간을 아껴주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사실상 안드로이드의 유일한 선택지

갤럭시 탭의 가격이 높은 이유는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거의 유일하게 안전성을 보장하는 스마트 기기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샤오미와 화웨이에서 유사한 성능과 화면 크기를 가진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굉장히 쉽습니다. 심지어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샤오미와 화웨이의 제품들은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것 뿐입니다. 삼성 기기들과의 호환성이나 보안에 대해 보장하지 않습니다. 특히 화웨이에서 실제로 사용자 정보를 빼돌렸던 사실이 밝혀지면서 미국에서는 중국제 스마트기기 대신 삼성이나 애플의 스마트기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기도 했습니다.

 

 

가격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기기는 사실상 삼성이 거의 유일한 선택지라 볼 수 있습니다.

 

 

왜 갤럭시 탭7이 아닌 갤럭시 탭 8인가

사실 갤럭시탭 7이 출시된 지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이 많이 떨어졌기 때문에 7과 8중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탭 7에 비해 갤럭시 탭 8에서 확실히 개선된 점들을 정리해봤습니다.

  • GPU와 CPU성능 개선 (각각 52%, 24% 개선)
  • 14.6인치 대화면 (거의 쟁반 크기)
  • 기존 갤럭시 탭 대비 매우 슬림해진 베젤 (이게 신의 한 수)
  • S펜 반응속도 개선 (부드러워짐)

 

특히 S펜 반응속도 개선 부분은 체감이 많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반응속도도 개선되었지만, 스케치할 때 화면에 표시되는 느낌이 많이 부드러워졌다고 느꼈습니다. 화면이 굉장히 크기 때문에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리기 너무 편하고 좋았졌습니다.

 

GPU와 CPU 성능도 개선 다고는 하는데 쓰는 입장에서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사실 저에게 가장 큰 구매 사유는 슬림해진 베젤입니다. (원래부터 갤탭 사려고 벼르고 있었는데 예뻐져서 사버린...크흠...) 단순히 베젤만 줄어들었을 뿐인데, 실제 사용 가능한 화면이 넓어졌고, 기기 디자인도 깔끔해졌습니다. 다만 카메라 노치가 생긴 부분은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것 같았습니다.

 

 

구매할 때 참고하였던 잇썹님 영상입니다. 저도 잇썹님과 동일하게 노트북의 대체품이 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고, 안드로이드 태블릿이 필요하다면 가장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야 잘 샀다고 소문이 날까?

삼성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빨리 받아서 써볼 수 있는 쿠팡 등의 오픈마켓 중 고민하다 결국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처 별로 가격과 혜택을 정리해보았으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구매처 가격 특이사항 바로가기
삼성 공식 온라인 스토어 1,378,300 삼성 멤버십 적립가능 바로가기
삼성 공식 네이버 스토어 1,378,300 네이버 멤버십이나 페이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 적립가능 바로가기
쿠팡 1,309,380 런칭 기념/카드 할인 이벤트
배송 빠름
바로가기
하이마트 1,378,300 종종 카드 중복 할인 이벤트 진행
L포인트 적립 및 사용가능
바로가기
11번가 1,378,300 L포인트 적립 및 사용가능
최대22개월 무이자할부
바로가기
추천 글 : 갤럭시 S22 Ultra VS 갤럭시 S21 Ultra 비교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