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채굴방법 3분 강좌 (그대로 따라하세요)

도지 코인 채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단순한 코인인데도 높은 가격과 명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화제가 되었던 배경에는, 일론 머스크의 도지 코인 언급이 있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도지 코인을 계속해서 언급하자, 많은 사람들이 도지 코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 한국의 업비트와 빗썸까지 도지 코인이 상장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저도 도지코인도지 코인 관련 정보들을 접하게 되었고, 기초적인 도지 코인 채굴방법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도지 코인은 다른 암호화폐들과 달리 매우 단순한 구조와 연산능력을 요구하고 있어서, 누구나 쉽게 채굴이 가능합니다. 

 

 

 

 

도지코인 채굴 간단하게 따라 하기

유의사항

 

  • 채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채굴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이 글은 암호화폐 채굴 장려 혹은 거래를 장려하는 글이 아니라, 단순히 기술적으로 어떻게 채굴하는지에 대해 쉽게 풀어쓴 글입니다.

 

한눈에 보는 순서

 

  1. 간편 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
  2. 사용 설정에서 GPU 혹은 CPU 선택하기
  3. 암호화폐 종류 선택
  4. 지갑 주소 입력
  5. 추천인 코드 입력
  6. START 클릭
  7. 채굴 시작

 

그럼 사진과 함께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간편 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하기

먼저 링크로 접속해서 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암호화폐 채굴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를 진행하실 때에는 백신의 실시간 감시를 종료한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혹은 해당 파일만 백신에서 예외처리를 하신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카스퍼스키를 사용하였는데요, 계속해서 유해 프로그램으로 인식하고 제거해버리는 탓에 백신을 잠시 끄고 다운 및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크롬 혹은 마이크로소프트 에지에서 종종 해당 파일을 자동으로 차단하거나 삭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변경하거나 해당 메시지를 무시하고 다운로드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unmineable.com/miner) 다운을 완료한 이후 압축을 풀면 사진과 같이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해줍니다.

 

간편채굴프로그램마이너블
마이너블다운로드

 

 

 

2. 사용 설정 진행하기

 

  • 프로그램 실행
  • Continue 클릭
  • GPU 혹은 CPU 선택
  • Next 클릭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간단한 프로그램 설명이 나옵니다. 'continue'를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마이닝 하드웨어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만약 그래픽카드가 있으시다면 좌측의 'GPU'를 선택하시고, 없다면 우측의 'CPU'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진행을 위해 'NEXT'를 클릭합니다.

 

마이너블사용설정
사용설정을 진행합니다

 

  • Select a coin or token에서 마이닝할 화폐의 종류 '도지 코인' 선택
  • Enter your address안에 지갑 주소 입력
  • Start클릭

아래의 사진(3번과 4번)처럼 마이닝할 암호화폐의 종류를 설정하고, 지갑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Select a coin or token'부분에서, 도지코인을 골라줍니다. 그리고 우측 화면처럼 'Enter your address'부분에 자신의 지갑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참고로 'I have a referral code'를 클릭하여서, 추천 코드를 입력하면 수수료가 1%에서 0.75%로 절감됩니다. 이는 선택사항이니 원하시는 분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코드 : momadcoders / hxg7-ybww)

 

도지코인선택과지갑주소입력하기

도지 코인을 선택하고, 자신의 지갑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에 'Start'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지갑 주소는 업비트와 빗썸 모두 입출금 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업비트 상/하단 메뉴에서 [입출금] > [도지코인] > [입금주소] > [입금주소 생성하기] 클릭 > 내 도지코인 입금주소 확인 후 복사
빗썸 상/하단 메뉴에서 [입출금] > [도지코인] > [입금하기] > [도지 주소 받기] 클릭 > [도지코인주소 복사하기]

 

 

 

 

 

3. 채굴 시작 및 추가 옵션 설정

 

그러면 아래의 사진처럼, 본인의 지갑 주소, 얼마나 마이닝되었는지, 또 현재 마이닝 속도가 화면에 출력됩니다. 화면에 표시된 'Current Hashrate'이 0보다 높아지기 시작하면, 채굴이 시작된 것입니다.

 

마이너블옵션조절방법
옵션을 통해 마이닝 강도와 리퍼럴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마이너블은 옵션을 통해 다양한 것들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우선 채굴 성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 High/Low/Custum 세 가지 옵션으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컴퓨터에 맞게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Set a referral code를 통해서 리퍼럴 코드를 설정하고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설정에서 변경사항이 있었다면, 이후 Save를 눌러줍니다.

 

웹사이트를 클릭한다

또한 마이닝을 진행하는 도중 'Website'를 클릭하면, 채굴한 양이 어느 정도이고 추천 코드부터 시작해서 여러 가지 정보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Pay now'를 클릭하면, 지금까지 마이닝한 도지 코인들이 제가 입력한 지갑 주소로 전송됩니다.

 

혹은 바로 아래 'Pay automatically from 00 doge'를 클릭하시면 계속 자동적으로 일정 개수의 도지 코인 채굴이 완료될 때마다 지갑주소로 전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굴방법은 쉽지만, 변동성이 큰 도지코인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간편 채굴 프로그램 다운로드
  2. 사용 설정에서 GPU 혹은 CPU 선택하기
  3. 암호화폐 종류 선택
  4. 지갑 주소 입력
  5. 추천인 코드 입력
  6. START 클릭
  7. 채굴 시작

 

위 글로만 하는 것이 힘드시다면, 유튜브에서 조코딩님의 영상을 보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에서 '조코딩 도지 코인'이라고 치시면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암호화폐 중 제일 신기하면서도 재미있게 생긴 암호화폐인 도지 코인을 채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질문이 생기시거나 변동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추천하고 싶은 또 다른 꿀팁들

 

스타링크 프로젝트 구글 협업, 아마존과 MS가 긴장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핫한 스타링크 프로젝트가 이제는 구글까지 협력하게 된다는 소식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타링크 프로젝트와 일론 머스크와 더불어서

presentlife.tistory.com

 

NFT 란 무엇일까? 알아야 하는 이유 (feat.일론 머스크)

NFT란? NFT를 알아야 하는 이유 (feat.일론 머스크) 최근 다양한 이유로 비트코인에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이 계속 늘고 있다. 그런데 이제 'NFT'라는 것이 화제가 되기 시작했다. NFT가 어떤 이유로 비

presentlife.tistory.com

 

 

백신 로트번호 부작용 사례 정리 표 (나의 부작용 확인하기)

백신 로트번호별 부작용 사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 백신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백신 제조 일련번호인 LOT번호가 부작용과 관계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정리한 로

present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