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추천 TOP5

이번 포스팅에서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할만한 사용처들을 추천해보겠습니다. 우선 사용처를 고려할 때, 지원금인 10만 원 내외로 사용이 가능한지를 고려했습니다.

 

비슷한 서비스인 경우, 조금이라도 저렴하거나 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위주로 선정해보았습니다. 그럼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를 추천해보겠습니다.

관련 글 : 문화누리카드 사용자 필독! 충전 및 잔액 확인 방법 정리

 

1. 음원 서비스 구독

문화누리카드로 음원서비스도 구독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 중에서도 지니뮤직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가장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니뮤직에선 문화누리카드 사용자 한정으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니는 멜론에 비해 없는 음악이 많았지만, 2017년 이후로 발매된 곡들은 거의 대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데이터가 부족한 경우에는, 다운로드 후 오프라인 재생이 가능한 멜론이나 유튜브뮤직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뮤직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멜론과 비슷한 가격으로, 유튜브 광고 제거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아래 표의 서비스들을 제외하고도 FLO와 벅스도 문화누리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휴 할인과 가격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움악감상 서비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명 이용권 가격 비고
지니뮤직 음악감상(모바일+PC)
스마트음악감상(모바일)
월 8400 > 월 7140원
월 7400 > 월 6290원
문화누리카드 사용자 한정 15%할인
멜론 스트리밍플러스 (무제한듣기+오프라인재생)
스트리밍클럽 정기결제 (무제한듣기)
월 10900원
월 7900원
등록한 모바일 기기1개에서만 이용가능
유튜브뮤직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광고제거, 오프라인저장가능) 월 10450원 유튜브까지 사용한다면 유용
해외음악 제일 많음

 

 

2. OTT서비스 구독

문화누리카드로 OTT 서비스도 구독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하나의 OTT 서비스를 장기 결제하지 않고, 서로 다른 OTT 서비스를 1개월씩 구독하며 보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각 OTT 서비스마다 볼 수 있는 작품이 다릅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보고싶은 작품들을 정리합니다.
  2. 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OTT 서비스가 무엇인지 확인합니다.
  3. 가장 보고 싶은 작품이 많은 OTT서비스를 1개월 결제합니다.
  4. 1개월간 보고싶었던 작품을 모두 감상한 뒤에, 결제를 해지합니다.
  5. 두 번째로 보고 싶었던 작품이 많은 OTT 서비스를 다시 1개월 결제합니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를 1개월 결제한 뒤, 넷플릭스 독점작들을 모두 정주행 합니다. 다음으로 마블 영화와 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디즈니 플러스를 결제하여 1개월간 시청합니다. 그다음 달에는 티빙을 결제하여 tvn의 드라마와 예능을 시청합니다.

 

이처럼 돌아가며 OTT 서비스를 결제하면 여러 가지 작품들을 골고루 즐길 수 있습니다. 각 OTT별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명 이용권 가격
넷플릭스 베이직 (화질 480p)
스탠다드 (화질 1080p)
프리미엄 (화질 4K+HDR)
9500원
13500원
17000원
디즈니플러스 1개월 사용권
1년 사용권
9900원
99000원
티빙 베이직 (720p, 실시간TV, 다시보기)
스탠다드 (1080p, 실시간TV, 다시보기)
7900원
10900원

 

이외에도 아래와 같은 OTT서비스들을 구독할 수 있습니다.

 

 

3. 강의 수강

온라인 강의 수강도 가능합니다. 최근 많은 클래스가 생긴 클래스 101부터 유명 인사들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원더월과 바이블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사이트에서 결제가 가능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클래스 101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위 사이트들 중에 가장 다양한 강의들이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존재합니다. 때문에 원하는 강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큰 장점은 각종 할인 쿠폰을 많이 배포합니다.

 

가입만 해도 웰컴 쿠폰을 주는데요, 종종 명절에 큰 할인을 하거나, 컴백 쿠폰을 주기도 합니다. 쿠폰과 함께 사용한다면, 다른 사이트보다 1개라도 많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4. 웹툰 웹소설 전자책 가맹점

문화누리카드로 웹툰, 웹소설, 전자책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와 카카오부터 리디북스와 밀리의 서재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웹툰의 경우 자신의 최애 웹툰이 있는 곳에 캐시를 충전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카카오페이지는 결제창에 별도로 문화누리카드를 선택하여 결제해야 하니 유의하세요. 리디북스와 밀리의 서재는 구독 시 권수 상관없이 전자책 무제한 대여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베스트셀러도 볼 수 있기에 개인적으로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5. 도서 구매 가맹점

물론 실물 도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도서 구매처인 인터파크 도서, 알라딘, 교보문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도서 가맹점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각 도서 구매 가맹점별로 적립금과 쿠폰을 확인하여 가장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곳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혹은 각 가맹점에서 쿠폰을 받아서 따로따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 글 : 삼쩜삼 환급 후기 (세금 환급으로 거의 알바비 받았네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전체 목록

썸네일
썸네일

혹시 문화누리카드 전체 사용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 가맹점 목록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