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방법 3분 정리 AppleCare+ 크레딧

애플 케어 플러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고장이나 수리를 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애플 케어 플러스를 아이폰과 함께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2021년 3월 29일부터 애플 케어 플러스를 10%할인된 가격으로 애플에서 제공하기로 하면서, 그 이전에 애플 케어 플러스를 구매하셨던 분들에게 환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애플로부터 수령한 이메일, 아이폰 사용 고개들에게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을 진행한다고 안내하고 있다

저 또한 이메일을 통해 관련 내용을 받았습니다. 위 내용과 같이, 이메일을 받았고 안내에 따라 오늘 환급절차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환급 절차를 진행하면서 미리 필요한 정보들이 많았습니다.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은 2019년 9월 11일~2021년 3월 28일 가입자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방법과 사전 필요 정보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방법과 사전 필요 정보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방법은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진행하므로 매우 간단하지만, 사전에 준비해두어야 하는 정보들이 몇가지 존재합니다.

환급 대상

이번에 환급대상이 되는 고객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애플 케어 플러스에 2019년 9월 11일~2021년 3월 28일 사이에 가입한, 아이폰 구매자

애플 케어 프로텍션 플랜에 2021년 3월 29일 이전에 가입한, 아이폰 구매자

 

* 아이폰의 애플 케어 플러스 구입자만 환급 해당됩니다.

** 아이폰이 아닌데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신청대상으로 이메일을 받으신 경우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환급 신청 절차

080-333-4000으로 전화합니다. (운영시간 : 9시~21시)

 

전화 후 음성안내에 따라,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이메일을 수령한 경우 별표(*)를 누르고, 안 받은 경우에는 2번을 누릅니다. 이후에는 얼마간의 대기시간 이후 상담사 분께 연결되어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전에 필요한 정보들을 미리 준비해놓으면 편리하고 빠르게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 항목들을 참고해주세요.

 

* 상담 내용은 상담 교육과 애플 서비스 개선등을 위해 녹음된다고 합니다.

** 상담사분들께 폭언이나 욕설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좋은 사회를 만들어주세요. :)

 

추천 전화 시간

추천하는 전화 시간은 12시이전입니다. 12시~18시사이에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18시에서 21시사이에는 전화량이 점점 많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저의 경우 아침 10시10분쯤에 애플케어플러스 환급을 위한 상담전화를 걸었고, 약 10초의 대기시간 이후 바로 상담사분께 연결되었습니다.

 

환급 전화 전에 미리 필요한 정보

아래 정보들을 미리 메모장이나 옆에 적어놓았다가, 상담사분이 요청하실 때마다 한 글자씩 천천히 불러주시면 되겠습니다.

 

- 기기 일련번호

- 계약번호 (또는 주문번호)

- (환급받을)계좌번호와 은행명

- 애플 가입 아이디

- 이름

- 집주소

- 우편번호

- 영문이름

 

* 기기 일련번호와 애플케어플러스 계약 번호는 애플의 '나의 지원'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래링크 참고)

 

로그인 - Apple

 

idmsa.apple.com

** 주소의 경우 도로명주소로 준비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 영문이름은 체크카드/신용카드에 적혀있는 영문이름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 환급받을 계좌는 본인명의의 계좌로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주 친절하게 상담해주셨습니다. 잘 못들으신게 있어도 제가 말을 끝낸 후에 다시 되물어주시더라구요.

 

환급 소요 시간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은 이렇게 신청완료가 된 후에, 15일 이내에 환급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다른 분들의 경우에는 빠른 경우에는 1~2일, 느리면 10일 후에 입금이 되셨다고 합니다. 지금 신청하시는 분들의 경우, 빠르게 입금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금액

모델에 따라 환급금액에는 얼마 간 차이가 존재합니다.

 

아이폰SE2 : 10900원

아이폰11,아이폰12,아이폰12미니 환급금액 : 19900원

아이폰12 프로, 아이폰 12 프로 맥스 : 26900원

 

상담 종료 후 확인메일이 발송된다

저의 경우에는, 아이폰 SE 2세대여서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으로 받는 금액이 만 원남짓이었습니다.

상담이 종료되면 위 사진처럼 관련 문의한 내용에 대해 확인 메일을 받게 됩니다.

 

추천하고 싶은 또 다른 소식

 

M2 맥북 신형, 2021년 하반기 출시할까

최근 애플에서 공개했던 M1맥북과 M1칩을 탑재하기로 한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M1칩에 큰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합리적인 이유와 강력한 성능 때문입니

presentlife.tistory.com

 

iOS 14.5 정식 업데이트, 당신에게 필요한 주요 변경사항(feat.애플워치)

iOS 14.5가 4월 27일자로 정식 배포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iOS14.5를 통해 다양한 부분들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작게는 아주 사소한 이모티콘 변경부터, 크게는 애플워치나 배터리에 관련되 내용까

presentlife.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스펙 가격 총 정리 (feat.M1 칩, 미니LED 심층탐구)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일, 스펙과 가격까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이번 아이패드프로 5세대는 여러부분에서 획기적으로 변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presentlife.tistory.com

 

아이폰 12 퍼플 사전 예약 정보와 자급제 할인 정리!

아이폰 12 퍼플과 아이폰 12미니 퍼플 사전예약 정보를 알아보고,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통신사 약정할인 등이 아닌, 자급제 구매만 다룰 생각입니다. 많

present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