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 용의 심장 및 용찬의 기도 획득 방법

엘든링에 존재하는 다양한 기도들 중 멋지고 화려하면서도, 강력한 기도인 용찬의 기도를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용찬의 기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공물로 용의 심장을 지불해야 합니다. 용의 심장을 획득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비룡을 처치하는 것입니다. 비룡 아길을 처치해서 얻은 용의 심장을 용찬 교회로 가져가면, 공물을 바치고 용찬의 기도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용의 심장 획득 방법 상세

먼저 용의 심장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비룡 아길을 처치해야 합니다. 비룡 아길은 비교적 패턴이 단순하고 사냥이 쉬워 용의 심장을 얻기 쉽습니다. 비룡 아길은 아래 지도의 위치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호수 안의 섬 근처에서 나오는 것은 확실하지만, 사람에 따라 발견 위치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위치
위치

 

비룡 아길의 공격 패턴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플레이어와 거리가 먼 경우 : 원거리 화염 공격
  • 거리가 가까운 경우 : 발을 구르며 근접 공격 (모션 큼)

때문에 추천드리는 공략 방법은 영마에 탑승한 뒤, 근접하여 다리를 공격하다가 발을 구르는 모션이 나오면 용의 측면으로 회피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날아서 거리를 확보한 뒤 브레스를 쏘려고 합니다. 곧바로 말을 탄 채로 계속 근접 전투를 해주면 공격을 받지 않게 됩니다. 이것을 반복하여 비룡 아길을 처치하면 용의 심장을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비룡아길
비룡아길

 

용찬의 기도 획득 방법 상세

비룡 아길을 처치하고 용의 심장을 얻었다면, 서쪽에 있는 용찬 교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처의 NPC가 서쪽 해안의 폐교회에 대해 알려줍니다.

용의심장획득
용의심장획득

 

용찬 교회는 방금 비룡 아길을 처치한 곳과 굉장히 가까이에 있습니다. 곧바로 남쪽 해안으로 이동한 뒤에, 해안가에 위치한 동굴을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동굴에는 보스와 몬스터도 있습니다.

해안동굴
해안동굴

 

동굴을 지나 용찬 교회에 도착하면 교회 내부에 재단이 있습니다. 재단에 가서 조사하기를 선택하면, 용의 심장을 공물로 소모하여 용찬의 기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용찬교회
용찬교회

 

획득 가능한 용찬의 기도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용염 : 용의 모습으로 만들어 불꽃을 뿜는다. (신앙 15, 신비 12 필요)
  • 용 발톱 : 용의 모습으로 만들어 발톱으로 찢는다. (신앙17, 신비 13 필요)
  • 용 물기 : 용의 모습으로 만들어 전방을 물어뜯는다. (신앙24, 신비 16 필요)
추천 글 : 엘든링 기도 뇌격 및 용신앙의 기도서 획득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