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멀티 플렉스 광고 사용방법

3월 1일부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유형 중 멀티 플렉스 광고가 새로 생겼습니다. 해당 광고 유형은 콘텐츠 추천 스타일의 네이티브 광고를 출력합니다. 기존에는 소수의 애드센스 유저들만 멀티플렉스 광고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애드센스 승인만 받았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은 애드센스에 들어간 뒤, 광고 단위 기준 중 '멀티플렉스 광고'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멀티 플렉스 광고 사용하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완료하고, 메인화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의 메뉴에서 '광고'를 클릭합니다.

광고클릭
광고클릭

 

개요에서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광고 유형 중 '멀티플렉스 광고'를 클릭합니다.

멀티플렉스광고클릭
멀티플렉스광고클릭

 

이제 생성할 멀티 플렉스 광고에 대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이 모두 완료되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 광고 단위 이름 지정 : 광고 단위의 이름을 지어줍니다. 실제 광고 출력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 요소입니다. 여러 개의 광고 단위를 만들었을 때 구분을 위해 사용됩니다.
  • 수평형 or 수직형 : 수평형 광고와 수직형 광고 중 표시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 광고 크기 : 반응형 혹은 고정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은 인터넷 브라우저의 크기에 따라 광고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 고정형은 사전에 지정해놓은 크기로만 광고가 출력됩니다.
  • 광고 스타일 - 폰트 : 광고에 들어갈 요소들의 글씨체를 조정합니다.
  • 광고 스타일 - 텍스트 색상, 배경 색상 : 광고에 들어갈 요소들의 글자 색상과 배경 색상을 조정합니다.

광고설정
광고설정

 

저장을 클릭하면 실제 사용할 애드센스 광고 코드가 출력됩니다. 이제 이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의 HTML편집에서 원하는 위치에 넣어줍니다.

광고코드추가
광고코드추가

 

광고 코드 추가가 완료되고, 위처럼 광고가 출력되면 정상적으로 설정된 것입니다. 블로그 좌측의 사이드바를 참고해주세요.

추천 글 : 티스토리 저품질 쿠팡 파트너스? 다음 검색 누락 해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