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투명 이미지 만들기, 파일만 넣으면 5초만에 자동 완성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쉽게 투명이미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유튜브 썸네일이나 PPT 디자인 등 여러가지 디자인에서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들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포토샵이나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일일이 배경을 제거하는 작업은 번거로울 뿐더러, 많은 시간을 소모합니다.

 

게시물썸네일
게시물썸네일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PNG등의 이미지 파일을 넣으면 자동으로 배경을 제거하여 투명이미지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와, 이미 배경이 제거된 PNG등의 이미지 파일들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그러면 Removebg라는 사이트와, Klipartz라는 사이트를 차례대로 살펴보고 사용방법까지 간략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일만 넣으면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Removebg

removebg
PNG등의 이미지 파일만 넣으면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해주는 사이트 Removebg

  • 사이트 이름 : removebg
  • 서비스 종류 : 이미지 배경 제거
  • 가격 : 무료, 고해상도 사진을 원할 경우 일부 유료
  • 사이트 주소 : https://www.remove.bg/ko

removebg라는 사이트는 이미지 파일을 삽입하면, 자동으로 배경을 제거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예를 들어서 숲속에 있는 고양이 사진을 넣게 되면, 가운데에 있는 고양이만 인식해서 배경인 숲을 제거해줍니다.

 

이러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은 바로 머신러닝기술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대표적인 머신러닝 기술 사용 예시로, 수많은 배경이 붙어있는 원본사진과 배경이 없는 배경제거사진을 함께 학습시켜 만든 AI모델을 사용했습니다.

 

때문에, 언제나 완벽하게 배경을 제거해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명료하게 대상을 인식하고 깔끔하게 배경을 제거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95%정도의 정확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악의적으로 대상과 배경의 구분이 모호한 사진을 삽입하지 않는 이상, 모두 깔끔하게 분리해냈습니다.

 

사이트 또한 이러한 단점을 잘 알고 있어서, AI모델이 배경을 제거해준 사진을 한 번 더 사람이 수동으로 다듬을 수 있는 단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손쉽게 파일을 넣기만하면 배경이 제거된 파일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removebg 사용방법

여기부터는 removebg를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튜토리얼입니다. 사진과 설명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매우 손쉽게 사진파일들의 배경을 제거해보실 수 있습니다.

 

 

1. removebg 사이트 접속

사이트접속
1. removebg 사이트 접속하기

 

우선 removebg 사이트로 접속해야겠죠? 아래를 통해서 removebg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여기에서 배경을 제거하기를 원하는 이미지를 [이미지 업로드]버튼을 클릭하거나, 탐색기에서 파일을 가져다가 끌어놓습니다.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 remove.bg

이미지 배경 제거: 클릭 한 번 없이, 5초만에, 100% 자동, 무료.

www.remove.bg

* 혹시 배경이 잘 제거되는지 실험을 하고 싶으시다면, '이미지가 없습니까?'라는 메세지 옆의 아무 이미지나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클릭했던 사진의 배경이 제거되어 나옵니다. 사전에 얼마나 잘 제거되는지 실험해보고 싶으신 경우,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 배경이 제거된 후, 다운로드 버튼 클릭

원본업로드
배경이 제거되는 중에는, 아래가 회색으로 나타난다

 

이미지를 삽입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아래 창들이 회색으로 나타나고, 하늘색 글씨의 [원본]부분이 빙글빙글 돌아가며 배경제거 작업이 진행중임을 알립니다. 하지만 불과 몇 초후(사진 용량이 크거나 고난이도인 경우 오랜 시간을 소요합니다.)에 사진에서 배경제거가 완료되고, 사진 파일이 나타납니다.

 

다운로드클릭
배경제거가 완료되고, 사진 파일이 나타난다

 

이렇게 사진원본 파일에서 배경만 제거된 사진이 나타나고, 오른쪽에 [다운로드]버튼과 [HD다운로드]버튼이 나타납니다. 일반 [다운로드]의 경우, 클릭을 누를 경우,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무료이며 별도의 가입이나 결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반 화질의 사진 파일 또한 썸네일용이나 PPT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없었기에, 지금까지는 무료 다운로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 [HD 다운로드]의 경우, 클릭하면 크레딧이 필요하다고 출력됩니다. 해당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다운받고 싶다면, 가입이 필요하고 앞으로 계속해서 고해상도로 다운받고 싶다면, 결제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고해상도의 배경제거 파일이 여전히 필요하시다고 한다면, 다른 사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함께 살펴보시죠.

 

 

이미 배경이 제거된 PNG 사진 파일 무료 다운, Klipartz

kilipartz
이미 배경이 제거된 PNG 사진 파일 무료 다운, Klipartz

사이트 이름 : Klipartz

서비스 종류 : 디자이너를 위한 투명 PNG 클립아트 이미지 제공

가격 : 무료

사이트 주소 : https://www.klipartz.com/ko

 

클리파츠(Klipartz)라는 사이트입니다. 이미 배경이 제거된 다양한 사진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진뿐만아니라, 다양한 PNG 파일, 클립 아트, 아이콘 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썸네일 사진에 필요한 상징적인 클립아트들이 필요한 경우,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Klipartz 사용방법

여기부터는 Klipartz를 처음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튜토리얼입니다. 사진과 설명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매우 손쉽게 배경이 제거된 PNG 사진 파일들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검색
Klipartz 접속 후 검색창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 검색가능

 

Klipartz의 경우, 사용방법이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별도로 숫자를 붙여서 step by step으로 설명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Klipartz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검색창과 여러가지 사진들이 보입니다. 

 
 

Klipartz - 디자이너를위한 투명 스티커 PNG 클립 아트 이미지

 

www.klipartz.com

 

검색창을 통해, 원하는 사진 종류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검색 후 다운로드를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 참고로 Klipartz는 외국 사이트이기 때문에 한글을 제공하긴 해도, 영어로 검색하는 것이 더 정확하고 많은 사진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검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픽셀조정
PNG다운로드 버튼과 다운로드 전에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존재한다

 

다운로드를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중앙에 이미지 파일을 보여주고, 우측에 파일의 가로,세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과 더불어서, 하단에 PNG 다운로드 버튼이 존재합니다.

 

원하시는 크기로 우측 옵션을 통해 크기를 조절하신 후에, 하단의 PNG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 과정에서는, 간단한 로봇인지 아닌지 테스트를 통과하면 바로 다운로드가 진행되므로 별도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추천 글 : 대학생은 무조건 할인! 학생복지스토어 맥북 모델별 가격 할인율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