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2042 콘솔 패드 설정으로 KDA 2배 올리는 팁 5가지

사실 FPS의 경우, 콘솔 패드보다 PC가 편리함에서 앞서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FPS 유저들이 콘솔을 포기해야만 할까요? 손맛을 살리면서도 편리하게 패드로 게임하는 것이 불가능할까요?

 

이번 배틀필드2042는 패드 유저들을 위해 여러 가지 편리 설정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기본 설정으로만 불편함을 감수하고 게임을 플레이하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적으로 정리한 배틀필드2042의 콘솔 패드 설정 팁에 대해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내용들을 처음 접하신다면, 분명히 게임 플레이에 크게 도움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기본이 되는 버튼 설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목차 >

L1버튼에 더 중요한 기능을 설정하자
각 기능의 중첩설정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자
자동 질주 설정 및 활용하기
폭발물은 간편하게
레벨업 부착물을 빠르게 언락 해서 적절하게 사용하기

 

 

팁 1 : L1버튼에 더 중요한 기능을 설정하기

현재 콘솔 패드의 경우, L1버튼의 디폴트 값이 '플러스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이 '플러스 시스템'대신 L1버튼에 다른 기능을 넣는 것이 훨씬 유용합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플러스 시스템은 이번 배틀필드2042에서 시리즈 최초로 선보인 시스템으로 무기의 부착물 설정을 전투 중 변경하며, 계속해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기존에 부착물 변경을 위해 리스폰을 하거나 다른 사람의 무기를 줍는 등 여러 가지 불편했던 점들을 해소했습니다.

 

하지만 플러스 시스템이 패드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중요한 버튼인 L1버튼에 들어갈 정도로 중요할까요? L1버튼에는 교전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넣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때문에 플러스 시스템을 십자 키로 설정을 변경하시고, L1버튼에는 수류탄 투척이나 상호작용키를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L1키 추천 설정 : 플러스 시스템 -> 수류탄 투척 / 상호작용 / 대쉬

 

플러스 시스템은 교전 종료 후 사용하면 충분하다.

 

팁 2 : 각 기능의 중첩 설정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배틀필드 2042 PC버전의 경우, 키보드의 각 키별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고, 동시 입력이 간편하기 때문에 여러 기능을 가지고 있어도 쉽고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콘솔 패드의 경우, 이렇게 많은 기능들을 모두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버튼 맵핑 설정을 통해, 1가지 버튼에 2개 이상의 기능을 동시에 설정해놓으면 됩니다. 만약 1번 팁처럼 L1키에 대시를 설정했다고 한다면, '상호작용'을 거기에 중복으로 추가하는 것입니다. 상호작용 기능의 경우, 상호작용을 할 대상이 나타나야 해당 키가 인식되고, 평소에는 '대시'기능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처럼 '상호작용'과 다른 버튼을 혼합하면, 전투 중 다른 대원을 소생시키면서 어느 정도 회피기동을 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다시 말해 엎드리거나 서서 적군의 사격에 노출된 채 소생시키지 않고, 계속 무빙을 통해 회피해주면서 상호작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는 뜻입니다.

 

배틀필드 2042 내에서 한 개의 버튼에 여러 기능을 중복으로 설정하는 것은 생각보다 굉장히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정조준'버튼에 '정조준 후 숨 참기'버튼을 함께 설정하시면, 저격총으로 조준을 할 때 자동으로 숨 참기를 하게 됩니다. 매우 간편하지요?

이외에도 여러 가지 조합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조합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팁 3 : 자동 질주 설정 및 활용하기

이번 배틀필드 2042는 다른 작품들과 다르게, 계속해서 전투를 위해 이동해야 하고, 맵이 넓기 때문에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이때 손가락 피로도를 줄여줄 수 있는 간편 설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자동 질주를 설정해놓는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 질주만을 위해 버튼 한 개를 소모한다면, 너무 비효율적이겠죠? 때문에 '대시' 버튼 두 번 입력 상황 설정을 '자동 질주'로 설정해줍니다. 즉 이동 중 대쉬버튼을 두번 누르게 되면, 자동 질주가 발동되고 계속 달리고 방향만 조정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동하면서 손가락을 좀 쉬어주면서, 미니맵을 관찰할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배틀필드 2042의 넓은 맵에서는 자동 질주 설정을 십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배틀필드 2042의 Xbox/PS 기본 키 맵핑 (출처 : EA)

 

팁 4 : 폭발물은 간편하게

현재 옵션에서 콘솔에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들이 많은데요, 이 중에서 폭발물 사용을 편하게 만들어주는 설정이 있습니다. 바로 '수류탄 즉시 발동'옵션입니다.

 

이전 작들에서도 그랬었지만, 수류탄 버튼을 한 번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곳에 즉시 투척하는 기능이 존재합니다. 해당 기능은 급박한 전투 상황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혹시 해당 설정을 했는데 오류가 나시는 분들의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버그는 수류탄 잔량을 모두 일시에 투척하는 버그입니다. 아직 완전히 픽스되지 않은 것으로 별도의 설정이 필요한데요, 수류탄을 투척하고 난 직후 곧바로 무기 교체 버튼 혹은 정조준 버튼을 클릭하면 두 번째 수류탄을 투척하지 않고 모션이 취소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참고로 배틀필드 2042 내에서 [옵션 > 컨트롤러 > 지상 > 기타]로 이동하시면 '빠른 수류탄 투척'이라는 옵션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옵션을 ON 하시면 됩니다.

 

 

 

팁 5 : 레벨업 부착물을 빠르게 언락 해서 적절하게 사용하기

사실 배틀필드에서 유리한 부착물과 무기로 싸우는 건 매우 중요합니다. 장거리에서 레드닷을 쓰기보다 4 배율을 쓰는 것이 당연히 유리합니다.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레벨업과 부착물을 효율적으로 언락 하는 방법을 찾아서 정리해보았는데요, 관심 있는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관련 글 : 배틀필드 2042 레벨업 빨리하는 방법, 부착물 쉽게 언락 팁 3가지

 

이번에는 배틀필드 2042를 콘솔로 즐길 때에 필요한 설정 팁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과거와는 달리 이번 작은 평가도 좋고, 콘솔로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많이 생겼는데요, 모쪼록 좋은 설정 세팅을 통해 배틀필드를 즐겁게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썸네일
콘솔 팯드 설정 팁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