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 2042 팁 시리즈 : 레벨업, 부착물 언락을 빠르게 해보자
현재 배틀필드 2042는 일정 레벨이 되면 무기가 해금되고 여러가지 부수적인 혜택들이 주어지는 방식입니다. 결과적으로 시간을 많이 투입하면서 공방을 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공방을 뛰면서도 다른 사람들보다 쉽고 빠르게 경험치를 얻어 레벨업을 쉽게 하고, 부착물을 보다 빠르게 여는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레벨 업 빨리하는 방법 (센서 수류탄)
현재 배틀필드2042에서 레벨 업을 쉽게 하는 방법으로는 엔젤을 픽한 다음, 센서 수류탄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당 방법의 경우, 센서 수류탄의 적군 감지 점수와 해당 적을 팀원이 처치할 때 얻게 되는 보넌스 점수를 챙기는 것인데요, 의외로 전투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에 던져두면 점수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투 빈발 지역에서는 보급을 받기 용이하기 때문에, 쉽게 수류탄을 다시 채울 수 있습니다. 생존에 집중하면서 수류탄을 계속 적군들이 있는 쪽으로 던져준 뒤, 다시 보급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면 빠르게 경험치를 모을 수 있었습니다.
부착물 빨리 여는 방법
레벨 업을 해서 무기를 얻었다고 하더라도, 무기에 달려있는 여러가지 유용한 부착물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기의 부착물을 해금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멀티플레이에서는 킬보다 생존이 우선시되기 때문에, 킬을 먹어야 부착물을 해금가능한 경우 부착물 해금에 시간이 정말 많이 소요됩니다.
그런데 정말 쉽게 부착물을 해금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바로 솔로모드로 AI와 플레이하는 방법입니다. AI들은 고여버린 배틀필드2042 유저들에 비해 정말 쉽게 킬을 내어주기 때문에 쉽게 레벨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맨 처음에 배틀필드2042를 구매하신 분들은 각 캐릭터와 무기의 탄낙차, 연사력 등을 체험할 겸 꼭 싱글모드로 점수를 얻어가시면 좋겠습니다.
레벨 업, 부착물 모두 빨리하는 방법
현재 배틀필드2042에는 3가지 게임모드가 존재합니다. 바로 전면전, 하자드 존, 배틀필드 포탈입니다. 그런데 전면전과 배틀필드 포탈은 우리가 아는 배틀필드와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자드 존은 배틀필드의 UI와 무기를 사용할 뿐 완전히 다른 게임이라고 느껴집니다.
하자드 존은 4명으로 이루어진 분대가 투입되어 일정한 목표를 위해 계속해서 생존하는 모드로 배틀그라운드의 자기장과 함께 계속해서 다가오는 적 플레이어 그리고 AI점령군과 전투를 벌여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기존 배틀필드2042의 플레이어분들은 하자드존과 같은 배틀로얄보다는 전면전이나 포탈모드에 좀 더 관심을 쏟고 있고, 관련 리뷰도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플레이해본 경험에 따르면, 하자드 존이 배틀필드 2042 모드 중에서 레벨 업과 부착물을 해금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모드입니다. 왜냐하면 하자드 존의 경우, ai와 플레이어 모두와 전투를 하게 되기 때문에, 실력도 어느정도 유지가 되면서 점수를 계속해서 벌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각각의 판별로 플레이타임이 5~30분 사이로 매우 타이트하기 때문에 적은 시간에 많은 판수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템포가 빠른 팀데스매치를 반복적으로 플레이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기본 판수별 경험치도 꽤 많이 주는데요, 전면전 1판 플레이할 시간으로 하자드존 2~4판을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으로 기본 XP를 벌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재미와 경험치, 무기 언락까지 세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모드여서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자드존에서 플레이하기 좋은 캐릭터와 몇 가지 팁을 추가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추천 스페셜리스트와 플레이 팁
제가 추천하고 싶은 스페셜리스트는 보리스입니다. 사실 하자드존은 템포가 빠른 만큼, 짧은 시간 내에 적을 조우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때문에 빠르게 적군을 탐지하고 교전판단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보리스는 기본적으로 파수병 시스템 운용이 가능해서 팀에 있으면 매우 유용합니다.
센트리 건 또한 마지막 한타에서 굉장히 유용한데요, 일반 공방과 달리 하자드 존은 자기장이 좁혀온 뒤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는 팀이 매우 유리합니다. 때문에 마지막 한타전에 유리한 고지에서 센트리 건을 설치하고 캠핑을 시작하면, 대부분 이득보는 싸움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는 폭발물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상대방에게 센트리건에 폭발물 2~3개를 사용하게 만든다면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점수를 따려고 해도 프레임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답답하게 게임을 플레이해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현재기준으로 프레임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해보았는데요, 관심있으면 참고해보세요. 이상으로 배틀필드 2042의 레벨업과 부착물 해금관련 팁을 적어보았습니다.
관련 글 :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세팅 방법 4가지 (약 2배 상승) 1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