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세팅 방법 4가지 (약 2배 상승) 1편

배틀필드 2042의 프레임 상승과 안정화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배틀필드 2042는 여전한 메모리 누수 현상과 그래픽카드 로드율 문제까지 존재합니다. 그래서 최근에 나오는 신작 게임들을 문제없이 돌리던 분들도 프레임 드랍이나 성능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럼과 유튜브를 통해 공유되었던 배틀필드 2042의 프레임 상승 및 안정화 팁과 세팅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 목차 >

Exploit protection 설정 변경을 활용한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필수) 

윈도우 게임모드 설정을 통한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선택) 

하드웨어 가속 GPU 일정 예약을 통한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선택)

오리진 내 origin 활성화 설정 해제를 통한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권장)

 

 

Exploit protection 설정 변경을 통한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필수)

우선 Exploit protection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Exploit protection이란 윈도우 기본 보안 프로그램으로 원래는 멀웨어 감지와 보호를 위해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윈도우 사용자들이 다른 프로그램을 함께 실행할 때 램 누수 및 오류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외 배틀필드 포럼에서도 배틀필드 2042 실행 시 Exploit protection으로 인해 프레임드랍이 발생한다는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실제 이를 해결하였을 때, 배틀필드 2042의 전반적인 프레임 상승과 안정화가 되었습니다. (사실 윈도우 유저들은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Exploit protection을 비롯한 윈도우의 기본 보안 프로그램들이 도움이 안되는 실정입니다.) 아래는 구체적 방법입니다.

 

1. [윈도우 + S] 키를 눌러 윈도우 검색창을 엽니다.

검색창띄우기
윈도우+S키를 누르면 검색창이 나옵니다

 

2. Exploit protection 을 검색하여, 이를 실행합니다.

검색하기
exploit protection을 검색합니다

 

3. Exploit protection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추가해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보안
프로그램 설정 &amp;amp;amp;amp;amp;amp;amp;amp;gt; 프로그램을 추가해 사용자 지정 클릭

 

4. 그리고 '정확한 파일 경로 선택'을 클릭하여, 배틀필드 2042가 설치된 폴더에서 아래 파일들을 추가합니다.

 

  • BF2042.exe
  • BF2042_launcher.exe

 

(파일의 설치경로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파일 경로를 찾기 힘드시다면, EA런처나 오리진 런처에서 '파일 설치 경로 열기'를 활용하세요!)

파일추가
두 파일을 목록에 추가해줍니다. 경로를 직접 찾으시는게 편하실 겁니다.

 

5. 추가한 파일을 클릭한 후, '편집'을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파일을 추가한 뒤, 추가한 항목을 클릭하면 '편집'과 '제거'버튼이 나타납니다.)

편집클릭
편집을 클릭하여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기

 

6. 프로그램 설정에서 '흐름 제어 보호(CFG)'의 시스템 설정 재정의를 '끔'으로 설정하고, '적용'을 클릭합니다.

(꼭 '적용'버튼 눌러주세요. 설정을 적용하지 않고 나가게 되면 변경한 설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흐름제어보호끄기
'흐름 제어 보호(CFG)'의 시스템 설정 재정의를 '끔'으로 설정

 

7. BF2042.exe와 BF2042_launcher.exe 모두 동일하게 설정해줍니다. 그러면 위 세팅은 끝이 납니다.

 

사실 다른 방법들보다 핵심적이고, 가장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방법입니다. 해외 포럼에서는 배틀필드 자체의 최적화가 좋지 않으니, 이러한 윈도우 최적화 방법들을 통해 유저가 알아서 최적화를 달성해야 하면, 배필 내에 도전과제 뱃지라도 줘야하는 것 아니냐는 우스갯소리도 있었습니다.

 

 

저 또한 위 방법을 통해 프레임을 20~30정도 상승시키는 효과를 봤고, 다른 분들도 편차가 있지만 많게는 40에서 80으로 두배가까이 상승시킨 분도 있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배틀필드 2042 플레이를 위한 프레임 상승 및 안정화에 위 방법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편에서 이어집니다.

파트 2 보러가기 :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세팅 방법 4가지 (약 2배 상승) 2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