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사양 정보 + 3분 셀프체크 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사양 정보를 알아보고, 자신의 컴퓨터의 사양이 게임을 돌릴 수 있는지 셀프 체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디아블로의 기본적인 사양은 최근 나오는 하이엔드 게임에 비하면, 일반적인 수준입니다. 하지만 풀 옵션을 돌리기 위해서는 GTX1060 정도의 최소한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Can you run it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체크하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한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 목차 >

디아블로2 레저렉션 권장사양과 최소사양

디아블로2 레저렉션 사양, 간편 셀프 체크 방법 소개

사양 셀프체크 후기

 

디아블로2 레저렉션 권장사양 (블리자드 공식)

먼저 블리자드 측에서 발표한 공식 권장사양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PU는 AMD의 라이젠 5 2600과 인텔의 i5-9600k를 권장사양으로 잡고 있네요. 메모리는 16기가, 그래픽카드는 GTX1060과 RX 5500 XT로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저장공간은 30GB로 굉장히 콤팩트합니다. 최근 100기가를 넘는 게임들이 많은 것을 감안하면 최적화를 잘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권장사양을 보고 든 생각은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버전인 디아블로 2 레저렉션도 크게 높은 사양을 요구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사양을 맞춰주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최근에 굉장한 고사양 게임들이 많았지만, 그래픽이 좋다고 게임이 무조건 재미있지는 않았습니다.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은 그래픽과 관계없이 재미있게 플레이 가능한 명작 게임이기 때문에, 권장사양을 높지 않게 출시한 것은 매우 만족스러운 점입니다.

 

권장사양
디아블로2 레저렉션 권장사양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최소사양 (블리자드 공식)

그렇다면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최소사양은 어느 정도일까요? 이번에도 블리자드에서 발표한 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OS는 역시 윈도우 10을 지원한다고 되어있고요, CPU는 AMD FX-4350, 인텔의 i3-3250을 최소사양으로 기재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의 GTX 1060, AMD의 Radeon HD 7850가 최소사양입니다. 램도 8GB로 크게 높지 않았습니다. 필요로 하는 저장공간은 30GB로 권장사양과 동일합니다.

 

최소사양을 보고 든 생각은 확실히 유저를 배려한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최소사양인 옵션들을 보면 대부분이 낮은 사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최소사양~권장사양 그 사이로 컴퓨터를 맞춘 게이머들이라면 옵션타협을 통해 디아블로 레저렉션의 재미를 십분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최소사양
디아블로2 레저렉션 최소사양

추천 글 : 블루투스 키보드 3대장, 로지텍 K580 K380 K780 비교 & 구매후기

 

디아블로2 레저렉션 사양, 간편 셀프체크 방법 소개

그런데 위 사양을 기준으로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어디쯤인지 일일이 계산해보는 것은 매우 불편한 일입니다. 때문에 게임의 사양을 찾아볼 때, 자동으로 이러한 권장사양 충족 여부를 판별해주는 사이트를 활용합니다.

 

Can You Run It이라는 사이트는 게임을 선택한 뒤, 몇 번의 클릭만을 통해 권장사양, 최소사양을 만족하는지 여부와 어떤 부품에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지도 알 수 있습니다.

 

1. 사이트에 접속 후 'Diablo2 Resurrected'를 선택, 'Can you run it'을 클릭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한 뒤, 디아블로2 리저렉션을 검색 후 선택합니다. 영문명은 Diablo 2 Resurrected 입니다. 리저렉션으로 검색하면 선택이 불가하니 참고해주세요.

 

Requirements Test

Check your system requirements. Can I Run it? Test your specs and rate your gamimg PC.

www.systemrequirementslab.com

검색
Diablo를 치면 자동완성으로 아래에 Diablo 2 Resurrected가 뜹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2. 사양 정보 화면에서 다시 한번 'Can you run it'을 클릭

1번에서 Can you run it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게임의 권장사양과 최소사양 정보를 알려주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Can you run it'을 다시 한번 클릭합니다.

canyourunit클릭
다시 한번 Can you run it 클릭

 

3. 사양 체크 홈페이지 진입 후, 사양 체크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실행

2번에서 Can you run it을 클릭하면, 본격적인 사양 체크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그 후 사양 체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하드웨어 감지만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보이며, Symantic Protection 백신을 사용하는 저에게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나왔습니다.)

 

실행하면 자동으로 사양 탐지를 시작하므로, 별도 클릭을 하지않고, 기다리면 됩니다.

사양체크
사양체크

 

4. 체크완료 후, 결과 페이지 확인

프로그램에서 체크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결과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해당 결과 페이지에서는 최소사양 혹은 권장사양을 만족하는지 여부를 각 부품별로 알려줍니다.

결과
체크완료 후, 결과 페이지 확인

체크가 모두 완료되면, 결과를 확인하신 후 플레이가 가능하면 게임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플레이가 불가능하다면, 컴퓨터 부품을 먼저 업그레이드 하셔야 합니다.

관련 글 : PC RPG 게임 추천 TOP5 2021-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