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체크카드 4개월 사용 후기 (캐시백 달달하네)

지금까지 토스 뱅크 체크카드를 4개월 동안 사용해봤습니다. 신청 전에도 기대가 컸고, 사용하면서도 많은 장점도 있었지만, 단점도 느꼈습니다. 개인적으로 토스 뱅크 카드를 4개월 동안 사용하며 느낀 점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전에 먼저 토스 뱅크 체크카드가 어떤 혜택이 있고, 무엇이 기존 은행들과 다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뱅크 체크카드 뭐가 다를까

확실히 기존 은행들의 카드와는 디자인, 혜택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차별화된 부분들이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카드디자인
카드디자인

레몬 블루, 오렌지 밀크, 나이트 핑크, 퍼플 그린으로 총 4가지 색깔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 자체가 굉장히 밝은 계열이 많습니다.

 

카드에는 CVC와 카드번호가 적혀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굉장히 심플하고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국내 전용과 마스터카드 혼용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혜택

토스-체크카드-혜택

과거 캐시백 혜택에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제 대중교통, 편의점 등 45여곳에서 캐시백을 해주는데, 500원 혹은 100원을 즉시 캐시백 해줍니다. 1만원 이상 결제 시 500원, 1만원 미만 결제 시 100원의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캐시백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국 GS25, CU 편의점
  •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 택시 (일반 택시, 카카오 택시, 타다, UT)
  • 커피숍 (빽다방, 공차, 스타벅스, 이디야, 투썸, 커피빈, 폴바셋 등등)
  • 패스트푸드 (서브웨이, 파파이스, 맥도날드, 버거킹, 롯데리아, 맘스터치 등등)
  • 영화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 구독 멤버십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웨이브, 네이버플러스멤버십 등등)
  • 그 외 다양한 제휴기업들

 

토스뱅크-체크카드-혜택2

국내 및 해외 ATM에서도 출금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해외 결제도 지원하는데, 결제 수수료도 무료기 때문에 해외에 자주 가신다면 혜택을 누릴 수 있겠습니다. 다만 해외 혜택은 외화 통장이 있어야 적용된다고 합니다.

 

새로운-혜택

토스 앱을 쓰는 경우, 행운 캐시백이란 것을 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물건을 구매하거나 결제가 일어날 때마다 랜덤으로 행운 캐시백 금액만큼 토스 내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사실 랜덤이라 저도 큰 금액이 나온적은 없는데요, 그래도 기본 캐시백 혜택도 있는데 랜덤으로 10원이나 100원씩 포인트로 지급되는 게 나름 쏠쏠하더라구요.

  • 위 혜택 외에도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해주거나, 온라인 결제 시 캐시백 혜택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 토스 체크카드 혜택은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바뀌고 있으니 자세한 혜택은 직접 확인해보세요.

 

 

 

토스뱅크

완전히 새로운 은행을 만나보세요

tossbank.com

사용후기

그럼 제가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입니다.

 

쏠쏠한 혜택

대학생 혹은 사회초년생이라면 굉장히 쏠쏠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평소 지하철과 버스를 자주 이용하고, 카페에 갈 일이 잦았습니다. 때문에 매일 최소 1회는 대중교통 혹은 카페를 이용했기 때문에 한 달간 캐시백을 모두 합산하니 꽤 많은 금액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알림
알림

 

특히 커피전문점 300원 할인은 이디아, 투썸플레이스, 커피빈, 파스쿠찌, 할리스, 폴바셋, 블루보틀 등 대부분의 커피전문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지역화폐로 할인이 안 되는 스타벅스도 토스 뱅크 카드로 300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깔끔한 카드 디자인과 우편물

봉투디자인
봉투디자인

보통 체크카드를 신청하고 수령할 때에는 일반적인 우편봉투에 카드에 대한 약관이 빽빽히 적힌 안내서가 들어있습니다. 토스 뱅크 체크카드는 그 대신 유쾌한 디자인의 안내서와 스티커를 함께 넣어주었습니다. 봉투도 흰색이 아닌 검은색으로 차별화를 하였습니다.

 

동봉된스티커
동봉된스티커

카드 디자인과 색깔도 지갑 내에서 시선을 강탈하기 충분했습니다. 다른 체크카드는 사용하기 위해서만 꺼내지만,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사용할 때마다 디자인을 한 번씩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아쉬운 점

물론 아쉬운 점도 존재합니다. 카드 앞뒷면에 CVC와 카드번호가 없기 때문에, 토스 앱을 이용해서 직접 카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카드번호와 CVC는 토스 앱 > 토스 뱅크 통장 > 우측 상단의 카드 모양 > 관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면

 

 

예전에는 범용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다른 카드사들과 달리 종종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간편 결제 서비스 등록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페이코는 등록만 가능하고 결제가 되지 않고, Lpay, SSG PAY, 배민 페이, 쿠팡 페이, 무신사 페이에는 등록도 불가능하고, 구글도 결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1년간 다양한 서비스에서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해졌고, 쿠팡페이, 무신사, 구글 등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토스로 결제하면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자주 진행하기에, 꼭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총평

헤택 중 하나라도 매일 이용한다면 무조건 추천하고 싶은 체크카드.

사용도 편해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