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애플 공개 이벤트 일정과 예상 공개 신제품

매년 애플에서는 일정 기간마다 이벤트를 통해 신제품 혹은 iOS 업데이트를 발표합니다. 2022년에는 여러 제품들의 출시 주기가 겹치면서, 어느 때보다 많은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매년 큰 기대를 하게 만드는 3월 이벤트, 6월에 열리는 WWDC, 9월에서 11월 사이에 열리는 가을 이벤트까지 많은 제품들이 출시공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아이폰 SE 신형과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신형 아이폰 14와 애플워치까지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예상 이벤트 시점과 공개 예상 제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3월 : 매년 풍성한 봄 이벤트

애플은 매년 3월 주기적으로 이벤트를 열면서 신제품을 공개해왔습니다. 올해 3월에 공개될 제품들은 갓성비 제품들로 예상됩니다.

 

  • 아이폰 SE 3세대
  • 아이패드 에어 5세대
  • 맥 미니 with M1 PRO / M1 MAX

 

아이폰 SE 3세대는 기존의 2세대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또한 보급형 아이폰에 무색하게, A15 프로세서와 업그레이드 된 사진촬영 성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기존의 아이패드와 디자인이 크게 변경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로세서는 A15 프로세서 혹은 더 상위 등급의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겨 또한 4세대와 유사하게 너무 비싸지 않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글 : 학생복지스토어 vs 애플 교육 할인 어느 곳이 더 쌀까? 아이패드 종류별 가격 정리해봤습니다

 

맥 미니는 신제품이 잘 출시되지 않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아직까지도 구형 모델은 인텔의 칩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1 Pro와 M1 Max가 존재하는 이상, 이것을 활용한 새로운 맥 미니가 출시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기존과 다른 디자인을 가질 수 있다고 예상되며, 썬더볼트 포트가 새로 내장되고 덮개가 더욱 얇아지며, 아이맥처럼 자석 케이블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6월 : WWDC

원래 WWDC는 iOS와 MacOS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련된 컨퍼런스입니다. 하지만 애플은 종종 WWDC에 맞추어 신제품을 공개했고, 이제 매년 신제품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올해에는 출시 주기가 돌아오는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애플에서 WWDC에서도 신제품을 어느정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제품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팩 프로
  • 맥 프로
  • 모니터 단품

 

M1 Pro와 Max를 사용할 수 있는 애플의 제품군은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아이맥도 그 중 하나입니다. 27인치 iMac은 아직도 인텔의 CPU를 사용하고 있고, 디자인도 개선될 여지가 있습니다. 때문에 새로운 칩셋으로 27인치 iMac을 공개할 수도 있다고 보여집니다.

 

맥 프로는 아직까지 애플 팬들이 기대를 놓지 않고 있는 최고급 기기 중 하나입니다. 그동안 많은 애플 행사를 기다리며 맥 프로에 대한 루머는 항상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애플의 자체생산 칩셋들 중 M1 Max와 Pro 같은 고급 칩셋들이 안정화되기 시작하면서, 맥 프로에 대한 기대도 다시 올라오고 있습니다.

관련 글 : 학생복지스토어 맥북 모델별 가격 할인율 목록 정리해봤습니다

 

애플에선 모니터 단품을 출시하지 않은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아이맥용 독립형 모니터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제품에는 LG와 협업하고 있으며, 이미 LG과 자사 출시가 아닌 생산용 제품으로 언브랜드 모니터 2종을 개발하고 있다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해외 기사들에선 이 모니터들이 애플로고를 달고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9월~11월 : 가을 이벤트

가을에는 매년 애플에서 새로운 아이폰을 발표합니다. 올해에는 이와 함께 몇몇기기들을 업데이트하거나, 신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 14

아이폰 시리즈는 매년 고정적으로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9월 즈음에 아이폰 14가 공개 및 사전예약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13보다 개선된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고, 디자인은 13과 유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루머 중에선 프로 버전에만 실험적인 디자인을 가미하여, 노치가 없는 아이폰 14 프로를 출시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신형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가 출시된 이후로,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대한 루머가 지속되었습니다. 1세대의 판매량이 예상을 뛰어넘었기 때문에 올해 공개될 신형 에어팟 프로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기존과 다르게 스템리스 디자인으로 변경되고, 고품질 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기존작의 단점인 배터리 시간을 개선하여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형 프로세서 M2

애플에서 M1 프로세서의 후속작을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M2의 공개시점에 대해서는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M1 Max와 Pro가 보급되고 있기 때문에, 올해 가을엔 M2를 공개하고 올해 말부터 내년까지 M2 프로세서 제품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M2 프로세서를 시장에 보급할 첫 기기로는 역시 아이패드 시리즈가 제일 유력합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패드 프로와 13인치 맥북 프로가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에 비해 출시주기가 비교적 짧기 때문에, 아이패드에 M2 프로세서를 장착한 신형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맥북 에어

신형 맥북에어는 올해 혹은 내년 무조건 이뤄질 것으로 보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기가 올해가 될지는 아직 의문인데요, 올해 출시되는 맥북에어는 기존의 디자인을 크게 개선하여 출시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이맥과 디자인을 일치시켜, 흰색 키보드를 도입하고, 아이북과 같은 레트로 디자인을 접목할 것이란 보도도 있었습니다.

추천 글 : 대학생은 이 가격...? 갤럭시 캠퍼스 스토어 제품 가격 및 할인율은? (갤럭시S22 포함)

 

이외 기타

애플에 관련된 루머는 아시다시피 끝이 없습니다. 올해에는 특히나 오랜기간 출시되지 않은 제품도 많고, 애플에서 M1 Max나 Pro 신제품 혹은 M2 프로세서를 공개할 것이 전망되면서, 많은 루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위 제품들 외에도 새 아이팟 터치, 에어팟 맥스 신형, 새로운 애플 펜슬, 13인치 맥북 프로, AR 헤드셋에 대한 루머들도 나왔습니다.

 

 

애플 교육할인 스토어 Unidays 인증 방법, 가격 할인율 정리표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에서 새로운 신학기 프로모션이 진행 중입니다. 현재 제품 구매 시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고, Apple care+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함께 구매가 가능합니다. 또 한 가지

presentlif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