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지급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그리고 지급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급되는 금액은 총 100만 원으로,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수령이 가능합니다. 신청의 경우, 대상자들에게 발송된 안내 문자를 통해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신청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니, 보고 쉽게 따라 해 보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링크 및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자로 신청 안내 문자를 받으신 분이라면, 확실히 지급대상이므로 별도 기준 확인 없이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링크를 통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kr 신청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신청 방법 3분 요약

신청 사이트 접속 →
[신청하기] 클릭 →
유의사항 [확인] 클릭 →
개인정보동의 체크 후 [확인] 클릭 →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후 [대상 여부 조회] 클릭 →
(신속 지급 대상인 경우) 닫기 / (신속 지급대상 아닌 경우) 확인 →
본인 확인 진행(법인사업자는 법인 공동 인증서로) →
신청서 작성, 검토 후 [신청하기] 클릭 →
지원 유형과 지급계좌 체크 후 [확인] 클릭 →
신청 완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상세

1. 신청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바로가기 👉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소상공인방역지원금홈페이지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신청하기 클릭

 

2. 유의사항을 읽어보신 후, 확인을 클릭

유의사항
유의사항 확인 후 확인 클릭

 

3. 신청 관련 개인정보제공 동의서에 ‘모두 동의’를 체크한 후, 확인

맨 마지막에 (선택) 마케팅 활용 관련 동의는 동의안함을 체크하셔도 문제없습니다.

개인정보제공동의
개인정보제공동의 검토 후 확인 클릭

 

4.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후 대상 여부 조회

사업자등록번호입력및대상여부조회
사업자 등록번호 입력 후 대상여부조회 클릭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신다면, 사업자 등록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한 뒤, '대상 여부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신속 지급 대상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내용과 함께, 닫기를 누르고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급대상여부확인
신속지급 대상자라면 닫기 클릭

 

지급 대상자가 아니라는 경우에는, 입력정보를 잘못 입력했는지 한번 확인하시고, 맞게 입력했다면 이번 차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자가 아닌 것입니다. 1차~4차 중 어디에 해당하는 대상자인지 확인하신 뒤에 추후 신청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추후 추가 신청 접수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급대상
지급대상자가 아니라면 확인 클릭

 

5. 본인 확인 진행

개인사업자는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법인 공동 증서를 활용하여 본인 확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본인확인
각자 해당되는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진행

 

6. 신청서 작성, 검토 후 신청하기

신청서작성
신청서를 꼼꼼히 작성합니다

대표자명, 업체명, 대표자 휴대전화 번호, 사업장 주소가 자동으로 나타나면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하고, 다른 부분이 있다면 수정합니다.

 

신청하기클릭
확인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희망회복자금을 수령한 이력이 있는 분이라면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만약 계좌 번경이 필요하다면, 새로운 계좌번호를 직접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모든 내용에 이상이 없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7. 지원 유형과 지급계좌 체크 후 확인 클릭, 신청 완료

마지막으로 지원 유형과 지급계좌를 확인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원유형과지급계좌체크
지원유형과 지급계좌 체크 후 확인 클릭

 

 

신청 완료 후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입금 소요 시간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을 완료한 뒤에 소상공인 지원금이 며칠, 몇 시간 정도 걸려서 입금이 되시는지 궁금했는데요, 주변 분들은 신청한 지 1~3시간 만에 지급이 완료되셨다고 합니다. 현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은 하루에 5차례, 오후 6시 이전까지 신청한 사람들에게 순차적으로 지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평일에 신청하시는 분은 신청 당일에 6시 이전, 신청 후 1~2시간 만에 완료되고, 주말에 신청하는 경우에는 그다음 주 월요일에 입금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기간 및 지급시기

소상공인 지원금은 영업시간이 제한되었던 소상공인부터 선제적으로 지급되게 되었습니다. 또한 5차로 나누어서 기준에 따라 지원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아래 신청기간과 지급기준을 확인하시고 몇 차에 해당하시는지 확인해보세요.

 

차수별 지급일과 기준 정리

1차 지급 (12월 17일 월요일~)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로 인해 매출 감소가 일어났던 소상공인 중 사전 시설 확인이 가능한 업체만 신청 및 지급이 가능합니다.

 

2차 지급 (1월 6일 목요일~)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는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한 일반 소상공인 중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자금을 지급받았던 소상공인만 신청 및 지급이 가능합니다.

 

3차 지급 (1월 중)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시설 중에서 지자체의 확인이 필요한 소상공인들이 3차 지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4차 지급 (1월 중)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는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한 일반 소상공인 중에서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자금을 미지급한 소상공인이 4차 지급 대상입니다. 이때에는 11월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매출 감소 여부를 확인하여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5차 지급 (2월 초)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을 받지는 않았지만, 매출이 감소한 일반 소상공인 중에서 버팀목플러스, 희망회복자금을 미지급한 소상공인이 대상인데, 4차 지급과의 차이는 이때에는 12월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매출 감소 여부를 확인한다는 것입니다.

 

5차 지급까지 지급을 못 받으셨다고 하더라도, 이의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2월 말에 별도로 미지급 소상공인들에게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별도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신청 대상자 및 매출 감소 기준

소상공인방역지원금신청.kr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방역지원금 100만 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급되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금은 사이트를 통해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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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헷갈리시거나, 어떤 업종이 정확히 해당되는지, 신청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위의 '신청 대상자 및 매출 감소 기준 확인'에 대한 글을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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